알림마당
언론보도
전국스윙댄스협회 초대 김잔디 회장 임명장 수여 -한국생활체육뉴스
작성일: 3/4/2025
전국스윙댄스협회 초대 김잔디 회장 임명장 수여 -한국생활체육뉴스
대한 생활체육회는 2025년 02월 28일(금) 14:00 서울시 금천구 대한 생활체육회 중앙 본부에서 전국스윙댄스협회 초대 김잔디 회장에게 임명장과 단체등록증 및 함께 수여했다.
이날 임명식에는 김균식 대한 생활체육회 총재를 비롯하여 박종천 전국배드민턴협회장 ,김문상 대한생활체육회 사무총장, 김명국 전국배드민턴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국스윙댄스협회 초대 김잔디회장은 여자 공고 1회 졸업생에서 공대 그리고 S사 연구소 여성 엔지니어로 미래를 꿈꾸며 일을 사랑하고 있었다.
우연한 기회에 스윙 댄스를 만나고 소위 말해 춤에 미치기 시작한다. 그리고 아메리칸 챔피언십에 출전하기 위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무작정 미국으로 떠난다. 그리고 스윙 세계 챔피언이 되었다.
'스윙파크'라는 작은 공연 회사를 운영하며, <공연기획> <강연> <기업리더십교육> <행사기획 및 디렉터> 활동을 하고 있으며,또다른 꿈은 100명의 댄서들에게 100년의 직업을 줄 수 있는 일명 `100·100 프로젝트' 다. 이 꿈을 위해서는 탄탄한 기업 있어야 하고 스윙파크와 LSK가 그 중추가 되야한다고 말하고, 대회, 페스티발, 공연을 잘 진행해 실력과 재능을 겸비한 많은 사람들이 잘 먹고 잘 살수 있게 기반을 마련해 주고 싶다고 하였다.
스윙댄스는 단순한 춤 이상의 사회적, 문화적 영향을 미친 예술 장르임.
특히 스윙댄스는 음악, 춤, 그리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불평등과 편견을 허울고, 새로운 문화적 트랜드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는 현재 48개, 종목별 단체와 노인생활체육회, 다문화 생활체육회, 장애인 생활체육회, 유, 청소년 생활체육회, 직장인 생활체육회 등 산하단체와 10개국 세계한인회 및 전국 17개 시, 도 광역별로 254만 명 회원의 스포츠를 통한 교류 및 각종 스포츠클럽 활동을 지원ㆍ육성하고 나아가 국민건강복지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2023년 11월 5일 독일에 본부를 둔 세계생활체육 연맹(TAFISA 180 개국 가입)에 승인되었으며, 세계 스포츠 외교를 활발하게 국민의 건강 지역 동호인들의 화합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