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대한프리다이빙협회 초대 박종섭 회장 임명장 수여 -한국생활체육뉴스
작성일: 3/4/2025
대한프리다이빙협회 초대 박종섭 회장 임명장 수여 -한국생활체육뉴스
대한 생활체육회는 2025년 02월 25일(화) 14:00 서울 금천구 대한 생활체육회 중앙 본부에서 대한프리다이빙협회 초대 박종섭 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명식에는 김균식 대한 생활체육회 총재를 비롯하여 박철희 대한생활체육회 중앙이사 ,김문상 대한생활체육회 사무총장, 대한생활체육회 곽승용 스키-스노우보드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대한프리다이빙협회 초대 박종섭 회장은 1994년에 BSAC의 자회사인 BSAC International은 한국 내에서의 BSAC 활동을 위하여 BSAC Korea의 설립을 인가 되었으며, BSAC Korea는 영국의 BSAC와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BSAC의 국내 활동 및 보급을 관장하게 되어있다.
BSAC Korea를 중심으로 한 모든 멤버는 BSAC의 품격을 유지하면서 필요한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야 하고, BSAC Korea는 BSAC의 한국 내 활동을 보급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위하여 ‘영리를 위한 다이빙이 아니라 다이빙을 위한 영리’라는 사업이념을 추구하고 있다.
박종섭 회장은 명실상부 프리다이빙은 숨을 멈추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스포츠입니다. 물속에 들어가면 잡념이 사라지고, 온전히 나 자신과 마주하게 되고. 더 깊고 넓은 바다를 경험하게 해주며. 많은 이들이 바다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는 현재 48개, 종목별 단체와 노인생활체육회, 다문화 생활체육회, 장애인 생활체육회, 유, 청소년 생활체육회, 직장인 생활체육회 등 산하단체와 10개국 세계한인회 및 전국 17개 시, 도 광역별로 254만 명 회원의 스포츠를 통한 교류 및 각종 스포츠클럽 활동을 지원ㆍ육성하고 나아가 국민건강복지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2023년 11월 5일 독일에 본부를 둔 세계생활체육 연맹(TAFISA 180 개국 가입)에 승인되었으며, 세계 스포츠 외교를 활발하게 국민의 건강 지역 동호인들의 화합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