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대한노인생활체육회 제1회 전국 시니어 볼링대회 개최 -스포츠한국 TV
작성일: 8/29/2023
대한노인생활체육회 제1회 전국 시니어 볼링대회 개최 -스포츠한국 TV
사. 대한 노인 생활체육회는 스포츠 7330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니어 생활체육 볼링의 활성화를 위하여 ‘제1회 전국 시니어 볼링대회’가 2023년 8월 27일 오전 11시 30분에 서울 중구 장충로 길 247 씨티볼링장에서 사. 대한노인생활체육회/서울시체육회 주관과 사. 대한 생활체육회 / 숙박신문 / NKBS 뉴스통신 /한국 생활체육 뉴스 / 스포츠 한국 TV 후원으로 전국 시니어 동호인 100여 명 선수가 참석한 기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시니어대회는 코로나로 2023년 그동안 치르지 못한 관계로 사. 대한노인생활체육회는 제1회 시니어 생활체육 볼링대회로 치러졌지만, 이번 대회는 협회 나름으로 의미가 있다.
이번 시니어대회는 만 65세 기준으로 하여 66세가 경기할 때는 경기점수를 +1점씩 더해주는 경기로 진행했으며 장애 4급 이상이 출전할 때는 매 경기 7점을 추가하며 장애 여자 선수는 12점을 추가해주는 경기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대회에는 전국 대회인 만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전국에서 유능한 시니어 선수들이 출전했으며 앞으로 해들 거듭할수록 시니어 선수들이 더욱 증가할 것인 만큼 이번 시니어대회 개최는 아주 시의적절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시 중구의회 의장 길기영 의장은 인사말에서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시니어 볼링대회 개최는 환영할 만한 일이다. 이제는 공식 투어 요건을 충족시켜 대회 전통과 권위를 높이는 프로볼링 공식 대회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켜야 할 것이며 저도 이재는 주 3회 30분 이상 건강 위에 지속해서 운동하겠다며 건강인 곳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며 경제발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에게 계속된 운동으로 건강을 당부했다
이날 대회 참석하신 서울시 중구의회 의장 길기영 중구의회 의회 운영위원장 이정미. 류동국 상임위원장. 대한 생활체육회 김문상 사무총장 등 많은 귀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