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대한생활체육회 총재, 홍익표 문광위원장 실무면담 -안산인터넷뉴스
작성일: 8/22/2023
대한생활체육회 총재, 홍익표 문광위원장 실무면담 -안산인터넷뉴스
“스포츠가 복지다.” 라는 슬로건과 “국민들의 건강이 행복.”이라는 설립목적으로 창립한 (사)대한생활체육회(총재 김균식)가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익표 위원장(더불어 민주당, 서울 중구 성동구, 갑)과 함께 국민생활체육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실무적 면담을 가졌다.
8월 22일 오전 11시 국회 본관 5층 문광위원장실에서 (사)한국장수축구협회(회장 김길문)과 대한생활체육회 김문상 사무총장, 박영애 사무국장이 동행하여 약 40분간 국민들의 건강과 직결된 생활체육의 현주소와 향후 발전반향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가졌다.
이날 면담은 한국장수축구협회 김길문 회장의 주선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민들의 생활스포츠와 여가선용을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대한생활체육회의 연혁과 설립이후 추진된 실적을 소개했다.
먼저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 체육회의 통합 이후 수요와 공급 면에서 턱 없이 부족한 일반 국민들의 체육공간부족현상, 엘리트 체육 종목 외 일반인들도 쉽게 접목될 수 있는 종목들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어 2024년도 제1회 전국 생활체육대회가 고원지역 태백에서 추진될 예정이며 남북간의민속경기 약 40개 종목에 대한 남북생활체육대회, 세계생활체육올림픽 유치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3개 내용에 대해 세부적인 설명이 이어졌다.
이에 홍 위원장도 국민들의 체육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부지확보, 시설확충은 물론 관련 예산이 국민들의 건강에 직접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