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2024 전국 어울림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대회 -안산인터넷뉴스
작성일: 5/12/2024
2024 전국 어울림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대회 -안산인터넷뉴스
전국에서 한 춤 하는 댄스 동호인들이 태백으로 집결한다. 5월 1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8일 전국 클럽 대항전, 19일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대회가 3일 연속 태백을 댄스의 뜨거운 열기로 이어갈 예정이다.
(사)대한생활체육회(총재 김균식)가 주최하고 대한생활체육댄스스포츠 협회(회장 최창환)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태백시의회와 태백시 댄스스포츠 협회가 후원하며 탑 드림, 장수 돌침대, 슈마스타, 아임클럼이 협찬에 나섰다. 산소도시 태백(시장 이상호)에서 개최되는 댄스대회는 약 1,000여명의 댄서들이 평소 쌓은 기량을 한껏 뽐내는 대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스포츠 댄스는 일부 전문분야의 참가자들의 영역으로 알려져 왔으나 경기과정에 소요되는 운동량이나 체력소모가 상당하며 타 종목 못지않은 멋과 기술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제 1회 대한생활체육회 시범종목으로 선정되어 향후 태백이 댄스의 본거점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는 17일 오전부터 19일 오후 까지 3일간 태백국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회가 진행되는 태백 시는 지리적 특성 상 여름에도 선선한 바람이 불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찾는 전지훈련 장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년 중 각종 대회가 끊이지 않는 태백 시는 최근 다양한 종목의 전국 대회를 유치, 명실공히 많은 체육단체의 대회개최장소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전국의 댄서들이 대거 참석하는 이번 대회는 (사)대한생활체육회의 첫 공식대회라는 점에서 최초 우승팀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포츠클럽 육성을 위해 2028년까지 등록스포츠클럽 5만 개, 지정스포츠클럽 350개, 스포츠클럽 활동인구 1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는 5개년 계획이 처음으로 마련했다.
댄스스포츠는 건강을 목적으로 한 신체단련운동으로서도 점점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대한댄스스포츠협회 자료에 의하면, 댄스스포츠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강약과 리듬이 조화된 운동으로서 근육과 골격의 유지에 도움이 되며, 1시간 동안 출 경우 약 600cal의 열량이 소모되는 운동효과가 있다.
이번 태백 시의 대회를 시점으로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개최한 최창환 회장은 “지난 3년 동안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댄스스포츠가 2023년에 이어 올해에는 더욱 활기찬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전국에서 참가한 선수들의 멋진 댄스대회에 많은 매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며“푸짐한 경품은 물론 프로 못지않은 아마추어 선수들의 기량을 한껏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은 계절의 여왕인 5월에도 선선한 기온이 이어져 많은 스포츠 종목별 대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산소도시 태백의 장점이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