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골프티칭지도자 9기생 이론교육·필기시험 성료 -스포츠한국
작성일: 11/13/2024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골프티칭지도자 9기생 이론교육·필기시험 성료 -스포츠한국
[데일리스포츠한국 한휘 기자]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지난 3일 경기 성남 동서울대학교에서 골프티칭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교육 및 필기시험을 진행했다고 알렸다.
이번 교육에는 지난 두 달간 클럽디보은CC, 부산CC, 고창CC에서 진행된 실기시험을 통과한 23명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중했다.
교육은 이영성 서강대 교수의 스포츠역학, 백정민 가천대 교수의 스포츠사회학, 오형석 교수의 스포츠윤리학 커리큘럼으로 진행됐고, 마지막에는 배철훈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장이 협회 소개와 비전 제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뒤이어 진행된 필기시험은 총 70분 간 60문항의 객관식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모든 응시자의 시험지 제출로 교육일정을 모두 마쳤다.
배철훈 회장은 “골프티칭 시험이 벌써 9기생을 배출하게 되어서 대단히 감회가 새롭다”라며 “15일부터는 골프피지컬트레이너자격과정 2기 교육도 진행되는데, KPGA·KLPGA 프로 출신들도 함께 하게 돼서 협회의 자격증 교육이 해가 갈수록 많은 골프인에게 인식되는 듯해 보람있는 하루였다”라고 전했다.
총감독관으로 함께핸 대한생활체육회 김문상 사무총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체육을 소개하고 2032년 세계생활체육대축전 유치를 홍보했다”라며 “골프협회가 교육사업 활성화에 타 단체들의 모범이 되어 더욱 체육회 활성화에 힘써달라”라고 말했다
생활체육골프협회는 올해 진행된 전국 골프대회, 자격증 교육과정을 비롯해 올 겨울에는 베트남, 태국, 중국 등에서도 다양한 대회 개최와 교육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