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사)대한생활체육회 2023 하반기 워크샵 개최 -안산인터넷뉴스
작성일: 10/14/2023
(사)대한생활체육회 2023 하반기 워크샵 개최 -안산인터넷뉴스
스포츠가 복지다. 국민의 건강이 행복. 이라는 슬로건으로 창립된 (사)대한생활체육회(총재 김균식)가 10월 13일 오후 6시 경북 문경 STX리조트에서 2023 하반기 워크샵을 개최했다.
중앙회. 시, 도별단체. 종목별단체. 산하단체. 한인단체 임원들 약 18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샵은 전 국민 생활체육행정 서비스 강화를 위한 자리로서 생활체육행정 역량과 기본 소양 증진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 유관단체 간의 적극적인 정보 공유와 교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현실적 대안이 제시됐다.
이를 위해 ▲생활체육계 정착을 위한 청렴 교육 ▲생활체육단체가 알아야 할 필수 법령과 각종 사례 ▲소통의 장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김균식 대한생활체육회 총재는 "이번 워크숍이 생활체육단체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하고 국내 생활체육계 도약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전 국민 생활체육의 주춧돌로서 책임 의식을 가지고 생활체육 행정에 계속하여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2023종목별 후반기 사업계획과 11월 3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세계생활체육연맹 총회 방문 및 향후 보고 등 계획의 나아갈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하반기 워크샵에서 종목별 공로패는 낚시협회 조상권 회장이 수여했다.
조 회장은 지난 4월 30일 대한생활체육회 낚시협회장으로 취임한 이래 낚시종목의 조직 확대, 관련분야의 자격증 획득 등 강력한 추진력으로 협회를 이끌어 온 바 있으며 9월 23일 제 1회 대회장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 성대한 대회를 안전하게 치른 바 있다.
이번 하계 워크샵의 외부인사에는 김휘동 전 안동시장과 전 경북향교재단 박원갑 이사장이 참석했으며 약 3시간동안 이어진 워크샵의 자리를 더욱 빛내 주었다.
한편 이번 워크샵을 준비해온 김문상 사무총장은“오는 10월 15일은 제 61회 체육의 날로써 우리 대한생활체육회가 짧은 기간 획기적인 발전을 이끌어온 바 2024년부터는 국민생활체육의 대중화를 위한 참여창구를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대한생활체육회를 검색하면 누구나 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