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알림마당
문화예술체육관광 국가재정 2% 시대를 여는 비전대회 ‘성료’ -경인매일
작성일: 3/16/2023
문화예술체육관광 국가재정 2% 시대를 여는 비전대회 ‘성료’ -경인매일
[경인매일=권영창기자] 우리나라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 예산은 약 1%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반면 선진국의 문화 관련 예산 비중은 2% 수준을 웃돌고 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15일 개최된 비전대회는 이범헌 한국예총 회장과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우리나라의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국가 재정 확충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이를 국가 재정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는 점에 많은 문화예술체육인들이 공감대를 형성해 열리게 됐다.
이같은 취지가 모아져 문화·예술, 체육, 관광분야 예산 확대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는 비전대회가 국회 제1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3월 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이날 비전대회는 한국 예술문화 단체 총연합회(회장 이범헌‧이하‘한국예총’)가 주관하고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주최하는 자리로 관련 분야의 참석자들 300여명이 회의실 전 좌석을 가득 채웠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박홍근 원내 대표 등 정계 인사들이 영상메시지로 함께했으며 이철구 한국음악협회 이사장, 양윤호 한국영화인총연합회 이사장, 손정우 한국연극협회 이사장 등이 문화예술분야 국가 재정 2% 확보의 필요성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지지 발언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