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2024년 진주시민가족사랑걷기대회 개최 -한국생활체육뉴스
작성일: 7/4/2024
2024년 진주시민가족사랑걷기대회 개최 -한국생활체육뉴스
진주시 가 후원하고 진주시체육회 가 주관한 ‘2024년 진주시민 가족사랑 걷기대회’가 지난 22일 오후3시 부터 대한생활체육 레저골프 체험 행사에 이어 5시부터 9시까지 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1,000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남강변 왕복 4Km 걷기 코스를 걸으며, 한여름 밤의 정취를 느끼고 완주의 기쁨을 서로 나누었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참가 기념품과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되었다.
걷기대회 행사에 앞서 대한생활체육 레저골프시범 과 골프교육 관계자가 참석한가운데 다채로운 체험의 시간이 펼쳐져 참가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를 받았다. 이날 ^지구에게휴가^를 대표 하는 이갑주 이사장과 대한생활체육 레저골프회장 화세경, 대한생활체육 레저골프 명회회장 이자 새미준 전국체육위원 지준우 위원장과 함께 생활체육 레저골프를 직접 경험해 보기도 했다.
이 이사장은 장애인들과함께 히말라야 5.000m를 다섯차례 등반하였고, 11월 여섯반째 성공적인 등반을 준비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의 NGO활동을 왕성하게 하고있다.
이 이사장은 본인도 후천성 장애인 이지만, 대한생활체육 레저골프 지도자들과 골프관계자들의 진심어린 마음으로 장애체험자를 지도하는모습에 가슴이 뭉클했다고 전했다.
생활체육 레저골프가 일반인과 장애인들과 구분없이 즐길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 이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수 있는 기회와 골프를 쉽게 배울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또한 전 국민생활운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급,확산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에 화세경 회장은 전국의 레저골프 회원이 15,000여명 왕성한 활동을 하고있는 생활체육 레저골프가 국민스포츠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진주시 시민걷기대회에 참가한 조규일진주시장 은 “걷기 운동은 우리 건강을 위해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며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걷기를 즐기기에 충분한 자연환경을 갖춘 진주시에서 많은 시민들이 걷기 운동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생활의 활력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