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한국골프대학교와 산학협력 맺어 -스포츠서울
작성일: 6/22/2022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한국골프대학교와 산학협력 맺어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 이주상기자]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와 한국골프대학교가 산학협력을 맺음으로써 다양한 골프아카데미 진행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능해졌다. 시너지를 배가시키는데 노력하겠다.”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회장 배철훈)와 한국골프대학(총장 이윤보)이 힘을 합쳤다. 22일 한국골프대학 본관 4층 교수 회의실에서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와 한국골프대학이 산학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골프대학 측에서 이윤보 총장을 비롯해 박승현 교무처장, 윤문섭 사무처장, 이상언 차장, 박웅 교수, 남재준 교수, 하정훈 프로골퍼가 참석했고,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에서는 배철훈 회장을 비롯해 김태웅 상근부회장, 김근범 부회장, 이현주 상근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골프인구 800만 명을 맞이해 두 단체는 골프대중화에 앞장선다. 서로 상호 발전에 협력하고 더 나아가 생활체육골프가 단순히 골프만 즐기는 게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전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협력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전국 아마추어 골프인들이 골프를 보다 쉽게 접하고 생활환경 내 건전한 여가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설립됐다.
배철훈 회장은 “이번 산학협력으로 다양한 골프아카데미 진행은 물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능해졌다. 두 단체가 상호 시너지를 배가시키는데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한국골프대학교는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첨단 교육 시설을 갖춘 국내 유일의 골프 특성화 대학이다. 뛰어난 투어프로 및 골프지도자 양성은 물론 골프장 경영, 골프대회 운영, 골프용품 제조회사와 유통회사 그리고 골프 관련 미디어 기업에 종사할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윤보 총장은 환영사에서 “골프가 향후 생활체육을 이끌어나갈 것이다. 산학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이루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