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골프존 GDR아카데미, 대한생활체육회와 골프 대중화 팔걷어 -중도일보
작성일: 6/21/2023
골프존 GDR아카데미, 대한생활체육회와 골프 대중화 팔걷어 -중도일보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대한생활체육회와 협약을 통해 골프 대중화 등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GDR아카데미는 19일 골프존타워 서울 본사에서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골프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아마추어 골퍼를 위한 교육을 체계화하고 골프존 GDR아카데미를 통해 양질의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GDR아카데미'는 골프 레슨 표준화와 대중성을 표방한 골프존의 직영 사업이다.
GDR 아카데미는 매장별 상주하고 있는 레슨 전문 코치가 회원 개개인의 피지컬과 플레이 성향 등 특징에 맞춰 1대 1 맞춤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회원 수 3만 5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티칭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간편한 타석 및 레슨 예약, 스윙 분석 기능 등 차별화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GDR아카데미가 선보이는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인 'GDR PLUS'는 2022년 한 해 5000여 대 이상이 판매되며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회원들의 연습 영상을 인공지능(AI)으로 진단하는 'AI 코치' 프로그램은 지난해 약 580만 명의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회원이라면 누구나 GDR앱의 'AI 코치' 메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나의 스윙 분석 및 진단을 통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골프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연습 현황, 월간 리포트 등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송재순 골프존 GDR아카데미 대표이사는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와 상호 긴밀한 업무 협력을 바탕으로 골퍼들이 즐겁게 연습하며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고객들에게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습 방법 및 레슨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국내 골프 인구의 증가 및 그에 따라 지속해서 높아지는 골프 연습의 수요에 발맞춰 골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서비스 및 기술 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다.
방원기 기자 b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