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중국지사 개설 -한국생활체육뉴스
작성일: 4/18/2024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중국지사 개설 -한국생활체육뉴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중국지사’가 지난 04월 11일 중국 불산시 순덕구 다량에 있는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 중국 총 지회’ 건물에서 중국지사 출범식이 성대하게 거행됐다.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 배철훈 협회장은 현재 600만 대한민국 골프인을 넘어 베트남. 중국에도 ‘대한 생활체육회 골프 티칭’ 교육이 2024년 12월에 중국 불산시 순덕구에서 중국 국민들 대상으로 자격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 배철훈 협회장은 “해외 지회가 태국, 베트남을 시작으로 세 번째로 중국지사가 출범됨으로써 협회가 해외로 진출하는 추진력을 갖게 되었다며 해외에서 두 번째 자격시험까지 진행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 임현대 중국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골프협회 중국지사를 맡게 되어서 책임감이 무겁게 느껴지고, 협회가 중국 전역으로 지부를 갖추고, 한, 중, 일 골프대회 및 생활체육 골프 저변에 앞장서고 중국에서 골프 티칭 자격증 교육을 처음으로 진행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중국지사 현판식을 위해서 국내에서는 배철훈 회장을 포함하여, 심응섭 언론위원장 과 엄재용 대외협력이사가 동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중국지사에서는 임현대 사장을 중심으로 이경수 본부장, 박신영 팀장 등 임직원들과 함께참석했다.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 가 이번에 중국지사를 개설 함으로써 대한민국 골프지도자들의 해외 진출 및 해외 현지인들의 자격증 취득으로 골프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전했으며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가 중국에서 공신력 있고,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자격증 교육에 공정하고 정확하게 심사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힘주어 전했다.
골프티칭 자격 과정 신청 방법은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 홈페이지 www.ksfaga.or,kr 회원 가입 후 중국지사에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대한 생활체육 골프협회 배철훈 협회장는 골프 체력훈련사, 골프피팅, 골프 심리코치와 같이 자격 교육과정이 계속 이어지고 있고, “한부모가정 돕기”라는 자선 골프대회를 골프협회 창립 이후 속초, 태안, 제주, 강진, 군산 등 전국 골프장을 무대로 생활체육 골프대회를 펼쳐진 바 있으며, 오는 06월 04일에는 제주대학교 와 공동으로 ‘제주 블랙스톤CC’에서 제주대학교 발전 기금 마련 자손골프대회를 엽총 방식으로 진행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생활체육 골퍼들의 숨은 실력을 펼치는 한편 골프의 대중화와 (사)대한 생활체육회의 발전에도 일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