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알림마당
대한생활체육회 ㈜모비프렌,디지털 헬스케어 제휴 체결 -스포츠한국 TV
작성일: 6/22/2022
대한생활체육회 ㈜모비프렌,디지털 헬스케어 제휴 체결 -스포츠한국 TV
대한 생활체육회(총재 김균식)는 6월 22일(수) 13:30 서울특별시 강남구 광평로 280, 로즈데일 빌딩 1237호 ㈜모비프렌 서울지사에서 양사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모비프렌의 허주원 대표와 글로벌총판인 ㈜알지코드의 최영 대표가 참석했으며, 대한 생활체육회는 김균식 총재, 김문상 사무총장, 박영애 사무국장 등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팬데믹에서 엔데믹(풍토병) 체제로 코로나19 대응 방식이 전환되면서, 일상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에 일상을 회복하면 좋아질 것이라 생각했던 재정 및 경제 상황 등이 여전히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악화되고 있으며 감염병 대유행 상황에선 모두가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하며 버텼지만, 지금은 “나만 힘든 것 같아”라는 상대적 박탈감으로 오히려 마음의 병이 커져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엔데믹 블루’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 심각성을 인식하고 공동 대처하기 위해서 체결이 되었다.
엔데믹블루의 대표적인 증상들로는 국민 5명 중 1명이 고통 받고 있는 수면장애, 직장인의 60%가 만성피로증후군으로 고통받고 있으며,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떨어지고 우울해지는 증상인 브레인포그(집중력 저하)등이 대표적인 증상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