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상주 곶감 배 댄스대회 성황리에 개최 -한국생활체육뉴스
작성일: 11/4/2024
상주 곶감 배 댄스대회 성황리에 개최 -한국생활체육뉴스
제2회 상주 곶감 배 전국댄스스포츠 및 실용댄스대회가 11월 2일 오전 10시 상주 실내체육관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가졌다.
경상북도 댄스스포츠연맹, 상주시 댄스스포츠 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상주시 댄스스포츠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상주 시. 상주시의회, 상주시 체육회, 대한민국 댄스 스포츠 연맹, 대한생활체육회 실버i TV,빅토리아 문화연대, 한국댄스스포츠 문화예술평가위원회, 서울올림픽 라이온스클럽이 공동 후원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상주 곶감 배 전국 댄스스포츠 대회 및 실용댄스대회는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해 안경숙 상주시의장, 강민구 상주시 체육회장 등 지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전국 각 시도에서 출전한 선수들로 실내체육관을 가득 메웠다.
대회를 주관한 상주시 댄스스포츠 연맹 전준영 회장은 서울올림픽 라이온스클럽 회장, 경북대학교 대학원, 전 한국 프로페셔널 등 댄스 분야의 전문가로써 대한민국 춤신 1호로 알려져 있으며 경북 도지사기 댄스스포츠대회에서 3년 연속 종합우승을 거두는가 하면 경북 어르신 댄스스포츠 대회에서도 3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공식행사에서는 전국의 지역별 선수들이 명쾌한 행진곡에 맞춰 피켓걸이 안내하는 순서대로 입장했고 내빈들 또한 손을 흔들며 화답했다. 입장식이 끝나자 강영석 상주시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좌측 강영석 상주시장, 우측 대한생활체육회 김균식 총재
강 시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애써준 이태용 경북 댄스스포츠 연맹회장, 전준영 상주시 댄스스포츠 연맹회장, 멀리서 방문 해준 대한생활체육회 김균식 총재 등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상주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안경숙 상주시의장도 “상주를 찾아주신 전국의 모든 댄스 동호인 여러분을 환영한다.”며“출전한 모든 선수여러분들의 친목과 우의를 다시 한번 다지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전 국민들이 애호하는 상주곶감, 상주를 홍보하는 중요한 특산물로 사랑받고 있으며 댄스대회 외에도 오는 11월 17일에도 마라톤이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써 제 22회째를 맞이한다. 상주곶감 마라톤은 2023년에도 약 5,000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이에 대한생활체육회 김균식 총재 또한 “생활체육이 보다 활성화되기 위한 방법 중 댄스만큼 접근성이 좋고 신나는 종목도 드물 것.”이라며 “남녀노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댄스야 말로 건강의 참된 동반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