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한국자유총연맹 부총재 박종천 임명… 2월 6일부터 공식 임무 수행 - 한국생활체육뉴스
작성일: 2/11/2026
이봉주 스승 박종천, 한국자유총연맹 부총재로체육 현장에서 자유민주 가치 확산 선도
신임 부총재 박종천.
대한생활체육회 전국생활체육배드민턴협회 박종천 회장이 2026년 한국자유총연맹 이사회를 통해 부총재로 공식 임명돼, 2월 6일부터 임무에 들어갔다.
박종천 신임 부총재는 서울대학교 체육학 박사 출신으로, 마라톤 국가대표 선수를 지낸 엘리트 체육인이자 지도자다. 특히 국민 마라토너로 잘 알려진 이봉주 선수의 스승으로도 유명해, 한국 육상과 생활체육 발전에 큰 족적을 남긴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박 부총재는 대한생활체육회 전국생활체육배드민턴협회장. 대한마라톤연맹 수석부회장. 세계경호연맹(WGF) 이사. 일간스포츠한국 논설위원. 코리아데일리 논설위원등을 역임하며 체육·언론·국제단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종천 부총재가 합류한 한국자유총연맹(KFF)은 1954년 6월, 진해에서 열린 아시아민족반공연맹대회를 계기로 창설된 국민운동단체로, 행정안전부 소관의 대표적 안보운동단체다.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와 발전, 그리고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 추구를 핵심 이념으로 활동하고 있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72(장충동2가) 자유센터에 위치해 있다.
체육을 통해 국민 통합과 건강한 사회를 강조해 온 박종천 부총재의 이번 부임은, 자유민주주의 가치 확산과 국민운동의 외연 확대에 새로운 동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 부총재는 “체육이 가진 통합의 힘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자유총연맹의 가치가 국민 생활 속에 더욱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한국생활체육뉴스(http://www.ks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