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김용주 대한생활체육회 고문,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취임 - 한국생활체육뉴스
작성일: 2/5/2026
이철우 경북도지사·오세훈 서울시장·김문수 전 장관·송언석 원내대표 축사… 대구·경북 발전과 화합 다짐
대한생활체육회 김용주 고문(대외협력총괄)이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대한생활체육회 김용주 고문(대외협력총괄)이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취임식은 2026년 1월 30일, 서울 자유총연맹 크레스크72 글라스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재경 대구·경북 출향 인사와 정·관계, 체육계 및 각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김용주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한 정·관계 인사들이 축사를 통해 김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재경 대구·경북 시도민회의 역할 확대와 지역 간 상생 협력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축사자들은 한목소리로 “재경 대구·경북 시도민회가 수도권과 지역을 잇는 소통의 중심이자,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 조직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김용주 회장의 리더십에 대한 신뢰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용주 회장은 취임사에서“재경 대구·경북 출향 인사들의 구심점으로서 소통과 화합을 강화하고, 고향 발전과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시도민회로 도약하겠다”며 “생활체육을 비롯한 다양한 민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과 수도권을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통 공연과 축하 공연,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김 회장의 새로운 출발에 힘찬 박수를 보내며 성공적인 임기를 기원했다.
한편 김용주 회장은 대한생활체육회 고문(대외협력총괄)으로 활동하며 생활체육 발전과 민간 교류 확대에 앞장서 왔으며, 이번 취임을 계기로 재경 대구·경북 시도민 사회의 결속과 위상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처 : 한국생활체육뉴스(http://www.kstnews.co.kr)